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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군대 썰] 함정 와이어의 위험성 - 발목 절단, 이마관통 본문
1. 머리에 총, 아니 와이어 맞은 신임 소위
자동차가 고장나면 견인차가 견인을 하듯 해군에는 해상 예인이라는 것이 있음.
바다 위에서 배가 고장 났을 때 배와 배끼리 와이어(철사를 꼬아 만든 밧줄)로 예인하는 거임.
육상에서 차를 견인하는 거면 그냥 줄 걸고 땡기면 되는데
해상에서는 너울, 파도, 바람 등 각종 변수가 많아 상당히 위험한 작업임.
따라서 해상 예인 중에는 절대로 와이어 근처에 가면 안됨.
그런데 신임 소위가 아주 당당하게 와이어 코앞에서 와이어를 뚫어져라 쳐다보고 있었음.
때마침 장력을 받은 와이어가 끊어지면서 신임 소위의 이마를 그대로 가격함.
마치 채찍으로 때리듯이 그렇게 가격함.
"빠각!!!"하는 소리가 나더니 신임 소위가 눈앞에서 사라짐.
주변을 둘러보던 중 바다 저 멀리 떠내려 가는 신임 소위 발견.
급하게 선회기동을 해서 신임 소위를 건져냄.
천만다행으로 이마에 작은 구멍만 나고 멀쩡함.
맞는 순간 기절하면서 바다로 떨어졌던 거임.
아래로는 갑판선임하사와 갑판장한테 개욕 먹고
위로는 줄줄이로 함장한테까지 쌍욕 먹고 끝남.
2. 빗물을 타고 흐르는 피
1함대는 항구 구조상 태풍이 오면 파도가 항내로 직격으로 들이침
따라서 그 옆에 있는 동양시멘트나 쌍용시멘트 부두로 피항을 감.
그날도 태풍이 와서 피항을 갔고, 뒤이어 다른 배가 피항을 와서 우리배 옆에 붙이게 됐음.
그쪽 배 하사 한명이 우리배로 넘어와서 작업을 하던 중에 위험한 상황이 발생함.
다들 피했지만 그 하사는 미처 피하지 못함.
작업하던 홋줄(밧줄)이 장력을 받아 터지면서 사방으로 휘날림.
그 홋줄에 맞은 하사가 갑판에 철푸덕 넘어졌는데
신고 있던 운동화가 저 멀리 떨어져 있는거임.
괜찮냐고 물어보면서 운동화를 주워다 주려고 들었는데,
물을 먹어서 그런지 운동화가 꽤 무거웠음.
그런가보다 하고 가까이 가 보니 그 하사가 흘린 피가
빗물과 함께 강이 되어 흐르는 것이 보임.
깜짝 놀라서 신발부터 신기려고 했는데, 신발 안에 발이 그대로 있는 거임.
마침 옆에 있는 갑판장께 "발이 없습니다"라고 하자
갑판장이 앞뒤 볼 것 없이 그대로 그 하사를 업고 냅다 달리기 시작함.
갑판 선임하사는 아무거나 짚이는대로 천 같은 걸 가져다 잘린 발목을 감싸고 따라 뜀.
당황해서 뻘쭘히 서 있는데 전기 선임하사가 그 발이 든 신발을 들고 따라 뜀.
그 때까지도 그쪽 배 사람들은 눈만 꿈뻑이며 서 있음.
"저 하사... 발이 잘렸습니다"라고 하자
그제서야 몇몇이서 갑판장과 전기 선임하사를 따라 뛰기 시작함.
의무대에 갔다가 의무대 엠뷸런스를 타고 가까운 사제 병원에 가서 봉합을 했다는데
그 뒤로는 어떻게 됐는지 모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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